일상/알뜰하게 아껴쓰자

마장동 소고기 온누리 사랑 상품권으로 푸짐하게 먹고 온 후기(feat.양가 부모님 설 선물 구매)

뚱자언니 2024. 1. 29.
반응형

벌써 시간이 흘러서 또 명절이 다가왔다. 결혼하기 전에는 설선물 신경을 하나도 안 썼었는데 결혼을 하고 나니 신경이 쓰이게 되었다. 그래서 명절 선물도 살 겸 우리도 소고기를 먹을 겸 온누리 사랑 상품권도 사용할 겸 마장동을 다녀왔다.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축산물시장 가는 방법

나는 평일에 방문하여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다. 2호선을 타고 5호선으로 환승해서 마장역을 갔다. 근데 2호선 용두역이나, 마장역이나 축산물 시장까지 가는 시간은 비슷했을 듯 싶다. 우선 마장역에서 가는 길은 생각보다 어두웠다. 중학교? 고등학교를 지나서 축산물 시장에 도착하였는데 정말 주변에 아무것도 없고 조용했다. 그렇다고 무서운 느낌은 들지는 않았다.

마장동 축산물시장 분위기

나는 마장동을 거의 10년 만에 방문했다. 근데 예전에 그 시끄럽고 사람많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는 사라진 듯싶었다. 안 하는 가게도 많았고,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어두웠다. 코로나의 여파인지는 모르겠지만 10년이면 세월도 많이 흘렀으니.. 그럴 수도 있지만 내가 기억하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마장동 축산물시장 후기

요약하자면 우리는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서 숯불 가게를 가서 구워먹는 전략으로 갔다. 그런데 충격적 이게도 인터넷에서 유명한 숯불 가게는 웨이팅이 장난 아니게 길었다.(금요일 오후 8시 기준) 다 여기 모여있었구나?

후기가 없는 숯불집은 9시에 마감을 하였다.(지금 저녁 8시고 소고기 이빠이 샀는데 1시간 만에 다 먹으라고 여? ㅠㅠ)

우리는 돌고 돌다가 9시 40분에 마감인 가게를 찾아서 간신히 먹을 수 있었다. 여유롭게 마장동에서 즐기고 싶은 경우 낮에 가거나(낮에도 안 하는 건 아니겠지?) 해야 할 듯싶다.

불편한 점은 있었지만 고기는 정말 맛있었다.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마장동 한우

정육식당 선택_호수축산

우리는 양가 부모님께 설 선물도 생각했기 때문에 선물세트가 있는 정육점을 선택했다. 그래서 블로그 후기를 먼저 찾아보고 남편이 센스 있게 호수축산을 선택하였다. 우선 여기 호수축산의 고기는 정말 맛있었다. 우리가 먹은 구성은

모둠 300g, 업진살 150g, 살치살 150g 총 600그람을 먹었다. 업진살은 진짜 추천하고 살치살이 제일 맛있었지만, 약간은 느끼한 맛이 있어서 많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다음 방문 시에는 업진살을 200g, 살치살을 100g으로 하면 구성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호수축산의 경우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하는데 구성이 궁금하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smartstore.naver.com/hosumeatstore

 

호수축산유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마장동 최고급 한우, 한돈 취급점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우리는 3-4인용 기준인 1kg 상품을 구입하였다.

마장동 호수축산 한우 품질

맛은 정말 맛있었다. 최근에 한우를 잘 안먹? 못 먹었었는데 역시 한우는 한우다.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마장동 호수축산 서비스

나는 실망했다. 서비스가 많다고 했는데 냉동 차돌 아주 소량으로 받았다. 그리고 온 순서대로 업무를 처리하는 게 아니었고(이건 이해 가능하긴 하지만), 아르바이트생들의 업무 처리 속도가 매우 느리다. 일부러 가게에 손님이 많아 보이게 하려고 느리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서비스는 실망했다.

마장동 축산물시장 추천여부

우선 고기가 맛있으니, 맛있는 고기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먹는 게 목적이라면 추천한다. 하지만 숯불 가게가 늦게까지 하는 곳이 많지는 않아 점심시간대에 여유롭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