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정보

[수원 맛집 리뷰]용성통닭, 송탄부대찌개, 중평떡볶이, 신라갈비

뚱자언니 2024. 1. 31.
반응형

수원에 맛있는 게 많다고 하여 살이 무척 오른 남편이랑 수원에 맛집 투어를 다녀왔다.(정말 먹기만을 위한) 다녀온 곳은 용성통닭, 송탄부대찌개, 중평떡볶이, 신라갈비이며 모두 빠짐없이 너무 맛있었다. 또 수원에 먹으러 놀러 가고 싶다. 수원 맛집 탐방 리뷰 솔직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용성통닭

용성통닭 위치

용성통닭 영업시간

오전 11:00~오전 12:30
*화요일 휴무

용성통닭 후기

옛날 통닭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양념이 맛있고, 서비스로 닭발을 준다. 나는 닭발은 먹진 않지만 좋아하면 서비스도 잘 먹을 듯 싶다. 우리는 양념, 후라이드 반으로 시켰는데 옆테이블 보니까 갈비통닭도 맛있어 보였다. 닭의 크기도 나름 컸고 소스도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화장실도 깨끗했다.

용성통닭 추천여부

옛날치킨 맛을 좋아하고, 양념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수원 맛집 용성통닭

 

송탄부대찌개

송탄부대찌개 위치

송탄부대찌개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4:00
오후 5:00~10:00
브레이크타임 : 오후 4:00~5:00

송탄부대찌개 후기

수원의 정말 유명한 부대찌개집, 우리는 운이 좋게 숙소 앞에 송탄부대찌개가 있어서 방문했고 부대찌개가 짜지 않고 담백하게 맛있었다. 이곳의 특징은 술을 테이블당 1병 이상시키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는 코가 삐뚤어질 때까지 먹을 예정이었지만 술 제한으로 2차를 호텔에서 먹기로 하였다. 우선 맛은 있지만, 너무 유명해서 웨이팅을 1시간 정도 하였다. 대기를 안 하려면 브레이크타임 직후에 가야 할 듯싶다. 정말 햄의 양이 많아서 행복했다.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수원 맛집 송탄부대찌개

 

송탄부대찌개 추천여부

부대찌개 자체는 너무 맛있었지만, 웨이팅이 싫다면 식사 시간대를 잘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중평떡볶이

중평떡볶이 위치

중평떡볶이 영업시간

24시간 영업으로 되어있으나 새벽에 가본적은 없어서 정확히는 모르겠다.

중평떡볶이 후기

즉석떡볶이가 아닌데 국물이 많은 떡볶이다. 달달하면서 매콤한 게 식욕을 자극시켜 위험한 녀석이다. 우리는 송탄부대찌개에서 얼큰하게 먹고 왔음에도 떡볶이와 순대를 안주로 삼아 모두 먹어 치웠다. 떡은 밀떡이고 나는 밀떡을 더 좋아해서 더 맛있었다. 그리고 바로 메뉴가 나와서 좋았다.

중평떡볶이 추천여부

간식으로 추천한다. 너무 맵지도 않아서 먹이 어렵지 않을것 같다.

신라갈비

신라갈비 위치

신라갈비 영업시간

오전 11:30~오후 10:00

신라갈비 후기

나는 수원3대 갈비 하면 그동안 본수원만 가보고 신라갈비는 처음이었다. 우선 신라갈비의 분위기는 엄청 깔끔한 갈빗집이다. 우리는 양념갈비를 시켰는데 양념이 흐르는 게 아닌 딱 적당한 정도로 발라져 있어서 전체적으로 음식이 담백했다. 후식 찌개도 너무 맛있었고, 환기가 잘 되는 것 같았다. 거의 기업형? 갈빗집 느낌이 난다. 외관이 깔끔하고 이곳 또한 화장실이 깨끗해서 좋았다.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수원 맛집 신라갈비

 

신라갈비 추천여부

담백한 갈비를 먹고 싶다면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